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뷰

탑건 매버릭, 탑건2 관람 후기

by foodwalker 2022. 7. 4.
반응형

탑건 매버릭, 탑건2 관람 후기

탑건 매버릭
출처 : 다음 영화

 

 
탑건: 매버릭
한순간의 실수도 용납되지 않는 하늘 위,  가장 압도적인 비행이 시작된다! 최고의 파일럿이자 전설적인 인물 매버릭(톰 크루즈)은 자신이 졸업한 훈련학교 교관으로 발탁된다. 그의 명성을 모르던 팀원들은 매버릭의 지시를 무시하지만 실전을 방불케 하는 상공 훈련에서 눈으로 봐도 믿기 힘든 전설적인 조종 실력에 모두가 압도된다. 매버릭의 지휘아래 견고한 팀워크를 쌓아가던 팀원들에게 국경을 뛰어넘는 위험한 임무가 주어지자매버릭은 자신이 가르친 동료들과 함께 마지막이 될 지 모를 하늘 위 비행에 나서는데…
평점
9.4 (2022.06.22 개봉)
감독
조셉 코신스키
출연
톰 크루즈, 마일스 텔러, 제니퍼 코넬리, 발 킬머, 바쉬르 살라후딘, 존 햄, 찰스 파넬, 모니카 바바로, 루이스 풀먼, 제이 엘리스, 대니 라미레스, 글렌 파월, 매니 자신토, 왕중흔, 그렉 타잔 데이비스, 제이크 피킹, 레이몬드 리, 진 루이자 켈리, 에드 해리스, 릴리아나 레이, 잭 슈마허

 

 

 탑건 매버릭 (탑건2) 관람하셨나요? 저는 뒤늦게 관람했답니다. 그리고 탑건1도 안 보고 보는 거여서 적어도 요약은 봐야겠다는 생각에 유튜브에서 요약 영상을 보고 관람했습니다.

 

첫번째 영상은 탑건1의 핵심 줄거리가 있는 영상입니다.

https://youtu.be/TLIny_Gee7g

덕분에 이해가 잘 되어서 탑건 매버릭을 볼 때도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영상은 의미를 해석하면서 볼 수 있게 도와준 영상인 조승연의 탐구생활 영상입니다.

 

https://youtu.be/2L3_ksZ4qt4

 

 이 영상을 보고 나니 탑건 매버릭을 보면서도 계속 생각이 나더라구요. 반항의 아이콘인 매버릭과 그와 반대되는 차가운 이성의 아이스맨. 그리고 아날로그세대와 디지털세대. 이런게 교차되면서 극장에서 감상하니까 더 몰입되었어요.

 

 

"It's not the plane, it's the piliot."
중요한 건 전투기가 아니라 파일럿이죠.

 

 

 그리고 갑자기 이어령 교수님의 책인 《디지로그》도 생각나는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 관련 책 후기

https://likethedawn.tistory.com/entry/이어령-디지로그

 

[에세이] 이어령, 디지로그

[에세이] 이어령, 디지로그 종이책 정가 : 12,000원 읽은 기간 : 2022.06.14. ~ 17. 1. 여는 글  1) 책을 읽기로 결심한 이유  메모 관련 책들을 읽다가 《디지로그》라는 책이 있다는 걸 알게 되어 읽게

likethedawn.tistory.com

 

 


 

 톰 크루즈의 열정적인 연기는 기대한 만큼 당연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전투씬도 진짜 멋졌구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건 할리우드 특유의 자본력을 보여주는, 시원스럽게 펑펑 터지는 영상. 진짜 굿이었습니다. 그냥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해지더라구요.

 

그리고 눈에 들어오던 배우는 행맨을 연기한 글렌 포웰입니다.

 

출처 : 다음 영화

 

 처음 봤을 땐 이죽이죽거리고 건들건들한 연기를 해서 너무 짜증났거든요? 그런데 영화 마지막에 등장할 때 갑자기 너무 좋아지더라구요. 진짜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였습니다. 동료들이 말하듯 혼자 위기에서 빠져나간다고 행맨이라고 할 때 진짜 잘 이해되더라구요. 그만큼 연기를 너무 잘했습니다.

 

 캐스팅 비화를 들어보니 루스터 역에 최종3인으로 오르기도 했으나 떨어져서 아예 탑건 매버릭에는 나오지 않으려고 했다고 합니다. 감독이나 제작자가 행맨 역을 권유했을 때도 거절했다고 하는데 톰 크루즈의 권유로 행맨으로 출연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작자와 감독의 배려로 루스터만큼이나 비중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덕분에 훈훈하게 잘 봤답니다.

 

 

 

 

 

+ 영화관람 영수증

반응형

댓글